본문 바로가기
(음)반지(름)의 제왕

[Vinyl] Ralph Towner - Diary (ECM - 1973)

by 무한제공자 2024. 3. 13.
반응형

AMG ★★★

​The Tracks:

All tracks are written by Ralph Towner, except where noted.

1. "Dark Spirit" 7:21

2. "Entry in a Diary" 3:55 3. "Images Unseen" 4:14

4. "Icarus" 6:18 Side II ​

1. "Mon enfant" Traditional 5:42 2. "Odgen Road" 8:02

3. "Erg" 3:21

4. "Silence of a Candle" 3:53

 

Personnel :

Ralph Towner – twelve-string guitar, classical guitar, piano, gong

 

 

앨범 리뷰

 

재즈 및 월드뮤직 그룹인 'Oregon'에서 피아노와 기타를 담당했던 랄프 타우너 (Ralph Towner)의 솔로 데뷔 앨범인 (73)는 그의 음악적 커리어에서 중요한 지점에 있다. 이 앨범은 ECM 레이블을 통해 발표된 그의 환상적인 음악적 여정의 시작을 나타내는 작품으로, 개성 넘치는 작곡과 연주로 알려져 있다.

빌 에반스 (Bill Evans)의 (63)와 같이, 타우너는 오버더빙을 통해 기타와 피아노를 연주하며 독특한 음악성을 선보였다. 이 앨범은 그의 음악적 변화와 성향을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타우너는 12현 기타와 클래식 기타를 연주하며 연주 테크닉과 다재다능함을 앨범 전반을 통해 보여주고 있는데, 피아노 연주 역시 뛰어난 퀄리티를 자랑한다. 그도 그럴것이 그는 3살때부터 피아노를 배웠고 1960년대 후반 재즈 피아니스트로 활동하기도 했다.

'Icarus'와 'The Silence of a Candle'과 같은 트랙은 앨범에서 두드러진 작품으로, 특히 'Icarus'는 그의 대표적인 작품 중 하나로 꼽힌다. 이 곡은 12현 기타와 피아노의 멋진 듀오 연주로, 타우너의 음악적 재능과 창의성을 최대한 발휘한 작품이다.

랄프 타우너는 ECM 음악의 미니멀리즘을 정의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 연주자 중 한 명이다. 그의 음악은 뛰어난 연주 테크닉과 독창적인 작곡으로 많은 청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Biography

 

타우너는 미국 워싱턴주 체할리스에 있는 음악가 집안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피아노 교사였고 아버지는 트럼펫 연주자였습니다. 타우너는 세 살 때부터 피아노를 즉흥적으로 연주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1958년부터 1963년까지 오레곤 대학교에서 호머 켈러와 작곡을 공부하면서 음악원 교육을 받은 클래식 피아니스트로서의 경력을 쌓기 시작했습니다. 1963년부터 1964년, 1967~68년에는 빈 음악 아카데미에서 칼 샤이트와 클래식 기타를 공부했습니다. 1960년대 후반에는 월드뮤직의 선구자 폴 윈터의"컨소트" 앙상블에 합류했습니다. 1960년대 후반 뉴욕에서 피아니스트로서 처음으로 재즈 연주를 시작했으며, 유명한 재즈 피아니스트 빌 에반스에게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1960년대 말과 1970년대 초에 클래식 기타와 12현 기타로 즉흥 연주를 시작했으며 플루티스트 제레미 스타이그, 베이시스트 에디 고메즈, 마크 존슨, 게리 피콕, 드러머 잭 드조넷 등 에반스와 함께 작업했던 뮤지션들과 동맹을 맺었습니다. 1970년 밴드 동료인 폴 맥캔들리스, 글렌 무어, 콜린 월콧과 함께 윈터 컨소트를 탈퇴한 타운어는 1970년대 동안 포크 음악, 인도 클래식 형식, 아방가르드 재즈의 영향을 받은 자유 즉흥 연주를 혼합한 영향력 있는 음반을 다수 발매한 그룹 오리건 을 결성했다. 동시에 Towner는 1973년 트리오/솔로의 리더로 데뷔한 이후 거의 모든 오레곤 이외의 음반을 발매한 ECM 음반사와 오랜 관계를 맺기 시작했습니다. 타우너는 웨더 리포트의 1972년 앨범 I Sing the Body Electric에 사이드맨으로 출연했고, 1975년 앨범 Solstice에서"Nimbus"라는 인기 트랙을 선보이며 12현 기타를 사용해 자신의 기량과 다재다능함을 마음껏 뽐냈다. 1990년대 초부터 타운어는 처음에는 팔레르모에서, 그다음에는 로마에서 이탈리아에 거주했습니다. (출처 : 위키피디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