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발견

생활 속 미세먼지 건강수칙 3가지

by 무한제공자 2024. 4. 17.
반응형

해마다 찾아오는 불청객

해마다 요맘때면 날씨는 정말 좋은데 어김없이 찾아오는 불청객이 있습니다.

바로 중국발 황사의 영향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나쁘다는 것입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도 수도권 포함 전국이 미세먼지 농도 '매우 나쁨'을 기록하고 있네요.

내일까지도 안좋을거라고 합니다. 당분간 공기질이 나빠 외부 활동시엔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생활 속미세먼지 건강수칙

오늘은 질병관리청에서 제시한 생활 속 미세먼지 건강수칙을 함께 알아 보겠습니다.

카드뉴스로 보기 좋게 잘 정리해 놓았으니 참고하셔서 건강한 생활하세요. 

 

저도 이런 날에는 외출을 최대한 자제하지만 그렇다고 전혀 안할수는 없으니

꼭 외출을 해야 한다면 KF80 이상의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를 착용하고 나갑니다.

좀 갑갑하긴 하지만 이미 코로나19로 인해 단련이 되어 그나마 좀 덜합니다. 

물론, 외출 후엔 꼭 손발을 씻거나 샤워를 합니다.

 

미세먼지가 안좋으니 환기조차 안하는 분들이 많은데 짧게라도 자연 환기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환기를 전혀 하지 않으면 포름알데히드, 이산화탄소, 라돈과 같은 오염물질이 축적되어 실내 공기질이 더 나빠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미세먼지 농도가 높거나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더라도 실내 오염물질 농도를 낮추기 위해 짧게라도 자연환기가 필요합니다. 

 

기저질환이 있다면 더욱 조심해야 겠지요.

또한 충분한 영양소 섭취와 수분 섭취도 중요하고요.

물론, 미세먼지로 인해 안좋은 증상이 있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입니다.

 

오늘 거리에 나가보니 마스크를 착용한 사람이 거의 안보일 정도로 미세먼지에 대한 경계가 느슨하더라고요.

우리가 숨쉴 때 미세먼지는 코 점막을 통해 걸러지지 않고  인체 내부로 직접 침투합니다.

장기적으로 노출시 천식과 폐질환, 심혈관질환 등 각종 질병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위 '미세먼지 건강수칙' 잘 확인하고 건강을 지켜 주세요!

특히 오늘처럼 미세먼지 '매우 나쁨' 상태에서 외출을 하셨다면 귀가 후엔 꼭 손발 씻기 잊지 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