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사 없이 가슴을 울리는 강추 감동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 평점, 리뷰 정보

by 무한제공자 2024. 6. 28.
반응형

 

영화 '로봇 드림(Robot Dreams)(2023)' 감동적인 우정 이야기

뒤늦게 보게 된 스페인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2023)은 극장에서 놓친 것이 아쉬울 만큼 인상적이었습니다. 디지털 시대에 1980년대 뉴욕을 배경으로 한 2D 애니메이션 무성 영화가 이렇게 깊은 감동을 줄 줄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영화 <로봇 드림>의 평점과 리뷰를 중심으로 작품의 매력을 살펴보겠습니다.

 

기본 정보

감독 : 파블로 베르헤르

러닝타임 : 102분

등급 : 전체관람가

장르 : 애니메이션

 

줄거리

'로봇 드림'은 2023년 스페인에서 제작된 애니메이션 영화로, 외로움에 시달리는 개와 그의 반려 로봇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주인공인 개는 깊은 외로움 속에서 반려 로봇을 주문하게 되고, 로봇과 함께하면서 그의 일상은 180도 바뀌게 됩니다. 그러나 해수욕장에서 로봇이 고장 나면서 둘의 행복한 시간은 갑작스럽게 끝나게 됩니다.

 

예고편

 

사라 바론의 그래픽노블을 원작으로 하는 2023년작 스페인, 프랑스 합작 애니메이션 영화로 극중 어떤 대사도 없이 진행됩니다. 제76회 칸 영화제 특별 상영 부문에서 최초 공개되었고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 장편 애니메이션상 후보작이며 제25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개막작으로 장편 관객상을 수상했습니다.

 

 

주요 테마

외로움과 우정
영화는 외로움에 시달리는 개와 그의 반려 로봇 간의 우정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로봇은 단순한 기계가 아니라 개의 친구이자 가족, 어쩌면 그 이상의 존재로 묘사됩니다.

 

인간 감정의 표현

단순한 선으로 표현된 로봇의 표정에서 수많은 인간 감정을 읽을 수 있게끔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는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는 요소로 작용합니다.

 

 

무성영화 형식

영화는 무성영화의 형식을 채택하여, 대사 없이도 감정과 이야기를 전달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씨네21 20자평
로튼 토마토 평점



리뷰와 후기

감정선의 탁월함
영화는 사랑, 우정, 질투 등의 감정이 잘 표현되어 있는데 처지는 것 없이 러닝타임 전체를 견인하는 감정선을 유지하며,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합니다. 
 

시청각 요소
영화 속 동물 캐릭터들의 움직임과 음악의 결합이 뛰어나며, 이는 영화의 감흥을 극대화하는 데 기여합니다. 특히나 Earth, Wind & Fire의 'September'는 적소에 사용되어 영화 감상 후에도 계속 흥얼거리게 됩니다.

 

 

 

레트로 감성
1980년대 뉴욕을 배경으로 하여, 레트로 감성을 자극합니다. 이는 영화의 배경과 분위기를 더욱 풍부하게 만듭니다. 뉴욕을 한번이라도 가본 사람이라면 더욱 분위기에 빠져들게 될것입니다.

 

결말

영화는 개와 로봇의 우정이 해수욕장에서 로봇의 고장으로 인해 갑작스럽게 끝나면서, 둘의 관계가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다룹니다. 개는 로봇을 수리하려 하지만, 해변이 폐장되어 다시 만날 수 없게 됩니다. 이후 둘은 서로의 꿈을 꾸며 상대를 그리워하게 됩니다.
 

종합 평가 및 결론

<로봇 드림>은 단순한 애니메이션을 넘어, 깊은 감정과 인간 관계의 복잡성을 탐구하는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외로움, 우정, 사랑 등 다양한 감정을 정교하게 그려내며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레트로 감성과 무성영화 형식은 영화의 독특한 매력을 더해줍니다. 이 영화는 모든 연령층에게 따뜻한 감동을 선사할 것입니다.

반응형